사이클로포스파미드, 신장병 초기 증상 관리에 효과적일까?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사이클로포스파미드, 신장병 초기 증상 관리에 효과적일까?

사이클로포스파미드, 신장병 초기 증상 관리에 효과적일까?
관련의학정보
사이클로포스파미드는 면역억제 효과가 있어 난치성 신증후군 치료에 효과적이지만, 부작용 관리에 주의해야 하다. 특히 남성은 12주 동안 신장 기능과 혈액 루틴을 꼼꼼히 모니터링해야 하다.
사이클로포스파미드
● 사이클로포스파미드는 신장병 초기 증상 관리에 사용되는 세포독성 약물이다. 면역억제 효과가 있어 난치성 신증후군 치료에 효과적이며, 현재 신증후군 치료에 가장 흔히 사용되는 약물이다.
작용 메커니즘:
● 세포 DNA 합성을 억제하여 세포 증식을 방해하다.
● B 림프구의 기능을 감소시키고 항체 형성을 억제하다.
사용 방법:
● 일반적으로 0.1g/일 경구 사이클로포스파미드를 1-2회 경구 투여하다. 총 용량은 6-8g이다.
주의 사항:
부작용 예방:
● 골수 억제, 간 손상, 출혈성 방광염, 구역질, 구토, 복부 팽만, 탈모, 생식선 억제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남성의 경우:
● 특히 남성은 12주 동안 신장 기능과 혈액 루틴을 꼼꼼히 모니터링해야 하다.
투약 방법:
● 약을 복용하는 날에는 물을 많이 마시고 가급적 오전에 약을 복용하면 출혈성 방광염 발생을 줄일 수 있다.
● 사이클로포스파미드는 신장병 초기 증상 관리에 효과적인 약물이지만, 부작용 관리에 주의해야 하다. 투약 전에 전문의와 상담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치료 방법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정리드린 내용은 사이클로포스파미드, 신장병 초기 증상 관리에 효과적일까?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들이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